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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시 전 공개 정보 정리 : 전투, 스킬, 오토, 퀵타임 이벤트

by Learn to Run 2024.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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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 오브 이미르 (Legend of Ymir)는 출시 전 공개된 정보를 통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MMORPG 게임으로, 독특한 전투 시스템과 세밀한 캐릭터 성장 메커니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게임 정보는 전투 시스템, 스킬 성장, 보스 사냥, 그리고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둔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르 출시 시기

 

https://zdnet.co.kr/view/?no=20241106104516

 

[컨콜]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내년 1분기 출시 예정"

김상원 위메이드 IR 전무이사는 6일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이미르)'는 2025년 1분기 출시될 예정이라며 MMORPG 속 인게임 경제의 인플레이션 문제를

zdnet.co.kr

 

 

위메이드 컨콜을 통해 25년 1분기 출시라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4분기에서 밀렸는데, 경쟁 게임 영향과 개발 진행 속도에 영향을 받은 듯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도입과 게임 인플레이션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 지 궁금합니다.

 

 

1. 전투 시스템의 방향성

  • 느리고 묵직한 전투: 빠른 속도의 전투보다는 무거운 타격감을 지닌 전투를 추구합니다. 대부분의 MMORPG가 빠른 속도를 지향하는 것과 달리,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유럽적인 남성적인 느낌을 살려 강력하고 진중한 전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범위 공격의 리얼리즘: 단순한 범위 공격이 아니라, 공격의 궤적에 맞는 범위를 설정하여 사실감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격 대상이 궤적 안에 있어야만 타격을 입는 방식으로, 유저의 컨트롤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타격감과 피격 리액션: 타격감과 피격 리액션에 집중하여 공격자의 동작과 피격자의 반응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전투 애니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2. 스킬 시스템과 성장

  • 스킬 성장: 스킬은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발전하며, 레벨업에 따라 스킬의 시전 속도, 범위, 그리고 비주얼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이를 통해 유저는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킬이 강해질수록 공격의 패턴과 효율도 변화하며, 더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 비주얼 변화: 스킬의 성장에 따라 비주얼도 달라져, 더욱 화려한 효과와 연출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단순히 강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성장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보스 전투와 퀵타임 이벤트(QTE)

  • 보스 패턴과 회피 기믹: 보스들은 각기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바닥에 표시되는 위험 마크를 통해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이를 활용하여 유저는 회피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보스의 강력한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 퀵타임 이벤트(QTE): 보스와의 전투 중 특정한 시점에서 QTE가 발생하여, 플레이어가 적절한 타이밍에 반응함으로써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에 몰입감을 더해주며, 유저의 개입을 요구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4. 카메라 시점과 컨트롤

  • 다양한 카메라 시점: 전투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카메라 시점이 제공되며, 상황에 맞게 시점을 조절하여 플레이어가 전투를 더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 시점은 콘솔 게임에서의 액션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적용되어, MMORPG와 액션 게임의 요소를 결합한 형태로 보입니다.
  • 후판정 시스템: 공격 후 피격 여부를 판단하는 후판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가 피격을 회피하거나 타격하는 타이밍을 보다 섬세하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동기화가 중요하며,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데이터 전달이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5. 자동 플레이(오토)와 수동 조작의 균형

  • 자동과 수동의 조화: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일반적인 사냥과 퀘스트 진행에서 자동 플레이를 제공하지만, 컨트롤의 중요성이 요구되는 특정 콘텐츠에서는 수동 조작이 필수적입니다. 자동 플레이가 지루하지 않도록, 전투의 과정에서 유저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요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6. 추가적인 콘텐츠

  • 피니시 무브(Finish Moves): 보스나 강력한 적과의 전투에서 피니시 무브가 추가되며, 이는 전투의 흐름을 마무리짓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순한 연출이 아니라, 전투의 지속성을 강화하는 기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 캐릭터 성장과 사냥 효율: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몬스터를 더 빠르게 잡을 수 있게 되고, 이러한 과정에서 유저는 성장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킬의 발전과 함께 사냥의 패턴도 변화하여, 캐릭터가 더욱 강해졌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들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단순한 MMORPG가 아닌, 유저의 몰입감을 중시한 액션 게임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임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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