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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운영방향
서버 관련
- 서버 증설: 서버 증설 작업이 계속 진행 중이며, 곧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작업장 계정들도 계속 제재 중입니다.
게임 밸런스와 콘텐츠
- 근거리 밸런스: 소규모 및 1인 콘텐츠를 근거리 플레이어에게 맞게 준비 중입니다. 무조건적인 근거리 상향보다는 원거리 플레이어도 납득할 수 있는 수준에서 조정할 계획입니다.
- 파티장 몬스터 공격: 파티장이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기능은 추가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는 밸런스를 깨고 작업장 계정에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무기 드랍률: 무기 드랍률이 낮게 설정된 것은 의도적입니다. 무기는 하나만 맞추면 되는 반면, 방어구는 여러 부위가 필요하므로 더 쉽게 드랍되면 안 된다는 입장입니다.
길드 및 편의성 개선
- 길드 편의성: 길드 버프 초기화 계획은 없으며, 시간이 지나면 다 찍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 채팅 등의 불편 요소는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거래소 검색 기능: 추가 옵션 검색 기능이 곧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인게임 편의성 기능: 무기와 방어구 프리셋 개발 중이며, 퀵슬롯을 늘릴 계획입니다. 제자리 사냥 기능도 추가 예정이지만, 사냥 거리 5M는 원거리 캐릭터에 유리하므로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스 관련
- 보스 패치: 플레이어들이 예상보다 빠르게 보스를 공략하고 있어, 이를 바로 수정하기보다는 천천히 변화시킬 예정입니다. 어그로 수치에 따라 어글자 교체, 보스 패턴 변화, 특정 페이즈에서 이동 속도 증가 등의 계획이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
- 월드 대륙 추가: 1~10 서버 크란시아 대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길드 콘텐츠 추가: 길드 던전, 길드 하우스 등 길드 관련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생활 콘텐츠: 채광, 낚시, 보물찾기, 요리, 연금술 등의 생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채광: 광석 재련으로 무기, 방어구, 길드하우스 꾸미기 아이템 제작 가능.
- 낚시: 물고기, 몬스터, 보물지도 획득 가능. 보물지도는 파티 입장 가능.
- 요리: 버프 아이템 제작 가능하지만, 거래는 아직 협의 중.
- 연금술: 강력한 일회성 물약 제작 가능.
- 호문 경쟁 콘텐츠: 호문 레이싱 업데이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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