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YM 엠케이에셋의 저가 매집 흔적과 주포의 의중

by Learn to Run 2023. 4. 12.
반응형

 

엠케이에셋은 1.36%의 지분을 늘린 사실을 공시했습니다.

주가를 2800원에서 2200원까지 떨어뜨렸다가 다시 매집 한 결과 입니다.

 

보통은 주식 수량을 늘리려면 위 호가로 시장가 매수를 하면서 주가가 올라가지만,

이미 보유하고 있는 수량이 많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투매를 유도하고

아래에서 주워담은 것으로 보입니다.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410002904 

 

TYM/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2023.04.10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공시의 상세 거래내역을 보면 엠케이에셋 핀랩 배만조 배우리 배진수 최경애 거래가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손절을 유도하면서 물량을 받아간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대충 거래를 해서 수량도 동일하게 주고 받은 거래들이 많습니다.

 

아직은 단순투자로 경영권 참여는 밝히고 있지 않지만

지속 지분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을 보면 단순투자라고만 단정할 수는 없어보입니다.

 

또한 매출 밀어내기나 분식 의혹 등 여러가지 악재 기사들이 그 기간동안에 소형 매체에 나온 것도 우연은 아닌 듯 합니다.

 

2023.03.30 - [주식] - TYM 분식회계 허위매출 의혹 제기(내부 고발 기사), 지분 다툼의 신호탄일까?

 

TYM 분식회계 허위매출 의혹 제기(내부 고발 기사), 지분 다툼의 신호탄일까?

TYM 의 허위매출과 분식회계 의혹을 다루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신빙성 여부는 워낙 작은 신문사여서 확신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메이저 언론사도 아니고 검색도 어려운 기사를 친절히 네이버

learntorun.tistory.com

 

최대주주 지분이 높지 않은 회사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을 해서

의구심과 기대감이 혼조하는 상황인데

향후 몇 년간 현 수준의 매출과 이익을 유지한다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통한 주가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당연히 일반 개인보다 정보가 더 많은 주포 격인 엠케이 에셋의 의중은

2000원 초중반에서 지분을 더 늘리고 싶다는 정보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싼 가격에 더 많은 지분을 갖고 싶다라는 것이 핵심인 듯 합니다.

 

결국 현 회사의 가치가 저평가라는 판단이 있다는 것이 주포의 마음이라고 봅니다.

이는 증여를 한 최대주주의 생각과 동일합니다.

 

2023.03.10 - [주식] - TYM, 대주주는 언제 상속을 할까? 23년 1월 300억원대 주식 상속 (feat. PER 4 저평가 구간)

 

TYM, 대주주는 언제 상속을 할까? 23년 1월 300억원대 주식 상속 (feat. PER 4 저평가 구간)

https://biz.chosun.com/industry/company/2023/01/12/LLKATUBKVRBY5AKBX3SDNO2E7I/ TYM 최대주주 치고오른 막내아들… 3세 승계 가시화 TYM 최대주주 치고오른 막내아들 3세 승계 가시화 김희용 회장, 자녀에게 지분 증여

learntoru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