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기업분석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코리아센터 합병 후 하락하는 기업가치(feat. 주식 소각과 전환사채)

by Learn to Run 2023. 3. 17.
반응형

 

 

 

 
오랜만에 종목 검색 좀 해보다가 과거 다나와가 어떻게 됐는지 확인하던차에 너무 놀랐버렸네요
 
다나와는 기존에 부채 없고 현금 창출력 좋고 현금 보유가 많은 알짜 회사로 알고 있었는데
코리아센터와 합병하고 커넥트웨이브로 사명이 바뀌면서
기업 가치가 많이 희석되고 하락한 것을 확인했네요
 
시가총액도 6천억원이 넘는데 영업이익 326억원 
미국 IT 기업과 비교해도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 되버렸네요
 
주식을 소각한다고 하지만 전환사채 전환될 물량이 많아보여 조삼모사로 보입니다.
한 쪽에서는 없애고 다른 한 쪽에서는 찍어내고...
 
소비둔화에 경쟁심화.. 기술력 부족
어떤 투자아이디어로 접근해야 할 지 감이 안 잡히는 회사가 된 것 같네요
쌓아 높은 현금을 바탕으로 대형 M&A 를 진행하는 것 말고는 활로가 잘 보이지 않네요
 
월봉 차트는 상폐하는 기업마냥 꼬라박는데
과연 바닥의 끝이 어디일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