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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테슬라 중국시장 가격인하와 버핏의 BYD 지분 매도 -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와 수요 감소

by Learn to Run 2023.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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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테슬라 중국시장에서 가격 인하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에서 수요가 둔화되는 가운데 판매를 늘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테슬라는 다시 한번 중국에서 자동차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기차 제조업체는 금요일에 중국산 모델 3와 모델 Y의 모든 버전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모델 3의 시작 가격은 229,900위안($33,515)으로 13.5% 인하되었고 모델 Y의 시작 가격은 259,900위안($37,889)으로 10% 인하되었습니다. 테슬라(TSLA)가 모델3와 모델Y의 가격을 무려 9.4% 인하한 지난 10월 24일 이후 두 번째 가격 인하입니다. 앞서 테슬라(TSLA)는 지난 2년간 가격을 몇 배 인상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수많은 엔지니어링 혁신으로 뒷받침됩니다," 라고 금요일에 테슬라의 중국 대외 관계 부사장 그레이스 타오가 말했습니다.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내수의 잠재력을 방출하기 위한 실질적인 행동으로 국가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번 할인은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대 국제 시장인 중국에서의 판매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시기에 나온 것입니다. 중국여객자동차협회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은 12월에 5만5796대를 인도해 11월보다 44% 감소했습니다.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인 세계 경제가 수십 년 만에 가장 약한 속도로 둔화되면서 자동차 회사들이 발표한 12월의 전체 판매량은 1년 전 같은 달보다 4% 감소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중국 정부가 지난 12월 31일 13년간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종료한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으로, 이 조치는 자동차 수요에 더욱 압박을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정부는 2020년 말까지 값비싼 전기차 보조금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이었지만 급격한 경기 침체를 피하기 위해 팬데믹 기간 동안 연장했습니다.

    그 회사는 중국 밖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가 납품한 것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한 것은 그만큼 재고가 늘었다는 뜻입니다. 화요일, 월가의 테슬라 주식은 예상보다 저조한 전 세계 매출 데이터에 의해 2년 만에 최악의 날을 보냈습니다. 이 회사의 주식은 65% 하락하여 2022년에 마감되었습니다. 이는 일론 머스크 CEO의 순자산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웨드부시 증권의 분석가들에 따르면, 중국에서 EV 경쟁이 증가하고 있으며, Nio, BYD, Xpeng 및 다른 브랜드들이 "작은 파이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테슬라에게는 어려운 환경이지만, 최근 테슬라의 가격 인하와 경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에 대한 국가의 요구에 대응하겠다는 약속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최악의 손실과 테슬라의 3 중고 - 재고 증가, 수요감소, 경쟁심화

     

    일론 머스크는 최근 역사상 누구보다 큰 자산을 잃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 밖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가 납품한 것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한 것은 그만큼 재고가 늘었다는 뜻입니다.


    테슬라 주식은 예상보다 저조한 전 세계 매출 데이터에 의해 2년 만에 최악의 날을 보냈습니다. 주가는 65% 하락하여 2022년에 마감되었습니다. 이는 일론 머스크 CEO의 순자산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웨드부시 증권의 분석가들은 이번 주 초 "테슬라의 현재 가장 큰 우려는 특히 중국 밖의 수요 크게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 경쟁은 또한 중국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Nio, BYD, Xpeng 및 다른 브랜드들이 "작은 파이를 위해" 싸우고 있다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BYD 지분 축소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는 지난 6개월간 홍콩에서 주가가 3분의 1 이상 폭락했음에도 세계 최대 전기차(EV) 제조업체인 비야디(BYD)의 지분을 지속적으로 줄여가고 있습니다.
    월요일 홍콩 증권 거래소에 따르면 네브래스카주 오마하 투자 회사는 1월 3일 106만 주를 2억 2,250만 홍콩달러(2,600만 달러), 즉 평균 가격 1,911.44 홍콩달러에 매각했습니다. 매각으로 보유 지분은 14.06%에서 13.97%로 감소했습니다.
    이번 매각은 BYD가 오랫동안 보유하고 있던 2억 2천 5백만 주의 거의 3분의 1에 달하는 총 7번째 매각입니다. 테슬라가 지난해 2분기부터 전기차 판매 1위 자리를 내줬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부가 코로나 제로 정책을 포기하기 전 폐쇄와 공장 가동 중단 속에 주가는 6월 말 2022년 최고치보다 39% 폭락했습니다.

    버크셔는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의 여파로 처음부터 구축된 지분인 BYD의 출발점이 2억 2천 5백만 주였습니다. 증권 거래소 자료에 따르면, 그 미국 회사는 2022년 8월부터 주식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의 중국에서의 기습적인 가격 인하에 대한 분노는 값비싼 브랜드들에게 나쁜 징조입니다

    배터리 생산업체로 시작한 이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2년 3월부터 10개월 연속 월간 판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달에는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록적인 수의 EV를 판매했고, 테슬라는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을 인하해야 했습니다.

    중국의 억만장자 왕촨푸가 1995년에 설립한 BYD는 주로 중국 본토에서 자동차를 판매하지만 아시아, 유럽, 남미에서도 발판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지난 달 유럽 대륙에 현지 공장을 건설할 계획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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