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EV)는 중대한 이정표를 달성했으며 앞으로 훨씬 더 많은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 EV는 780만 대로 2021년 대비 68%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EV는 처음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약 10%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 시장에서 10%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지만, 업계는 일부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국제 에너지 기구는 EV 산업이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7~12%에 도달하는 데 2030년까지 걸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전기차는 이미 유럽과 중국에 전체 자동차 판매의 11%와 19%를 차지하면서 상승세를 이끌 고 있습니다.
보다 최근의 예측에서는 EV 시장이 앞으로 훨씬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BI Insights Auto and Mobility Trends는 2030년까지 세계 시장 점유율이 22%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기차 산업의 시장 점유율이 10년 내에 거의 40%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또 지난해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포함된 전기차 구매에 대한 7,500달러의 세액 공제를 통해 2030년까지 미국 차량 판매의 절반이 전기차가 될 것이라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특히 미국에서 EV 수요가 둔화될 조짐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금리 인상으로 잠재 고객이 위축되면서 일부 상위 모델의 가격을 최대 20%까지 인하했습니다. 글로벌 EV 시장에 대한 수요 완화도 가격 인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EV 산업의 성장은 부인할 수 없으며, 운송의 미래는 전기차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업계가 계속 발전하고 이러한 과제를 극복함에 따라 앞으로 더욱 광범위하게 EV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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