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기업분석

[JW생명과학] 코로나 지정 병상 수준 조정과 일반 병상 증가로 수액 수요 증가

by Learn to Run 2023. 3. 1.
반응형

 

 

 

 

https://www.medifonews.com/mobile/article.html?no=174959 

 

코로나19 지정병상, 2월 2주부터 3900병상 수준으로 조정한다

코로나19 지정병상이 단계적으로 축소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7일 제1차장(중앙사고수습본부장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 주재로 ‘코로나19 지정병상 단계적 조

www.medifonews.com

 

코로나 지정 병상이 지속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면서 JW생명과학이 주요 품목인 수액의 시장 규모가 한동안 타격을 받았습니다. 최근 코로나 영향권에서 점차 벗어나고 지정병상이 3900 수준으로 낮아지면서 다시 일반 병상의 수가 반대로 증가합니다.

 

 

일반 병상이 증가하면 당연스럽게 수액의 수요도 늘어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했던 매출액은 코로나가 피크였던 2021년 역성장을 했지만 22년 들어서 다시금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23년 부터 코로나 지정 병상이 줄어든다면 다시금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인구구조가 점차 노령화 됨에따라 수액의 수요는 비례하여 증가할 것이라고 봅니다.

 

현재 시총은 1932억원이고 22년 예상치로 PER 11 부근이기 때문에 다시금 성장세를 확인한다면, 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은 주가는 실적이 확인된 이후 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 조차 주가에 반영이 되지 않은 상황 입니다. 23년 실적이 다시 상승세를 탄 것을 확인할 시점에서는 다시금 전고점을 도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피뢰침을 제외한 평균적인 고점레벨은 28000원 부근으로 현재 16000원 대비 상승 여력은 충분할 것으로 봅니다.

 

성장주로 평가를 받는다면 오히려 전고 돌파 이후 슈팅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결국 인구 구조 노령화 진행과 코로나 영향 완화가 주가 회복의 핵심이 될 것으로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