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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직장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인간관계 10가지 법칙

by Learn to Run 2023.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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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두와 친절하게

상대가 누구든 겉으로는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이던 나이스한 관계를 유지하여 직장 내에서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세요.

2. 호구 되지 않기

다른 사람에게 호구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악의적인 사람들이 괴롭힐 가능성이 있을 때, 너무 무방비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상대방의 무례한 행동에 대해서는 당당하게 반응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뒷담화에 주의

남과의 뒷담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뒷담화를 하게 되면 빠르게 퍼질 수 있으며, 곧 당사자에게까지 도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상황이 불만이나 불평을 일으킨다면 집에서 가족과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 해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제3자 뒷담화에 참여하지 않기

남이 제3자를 뒷담화할 때, 동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3자를 비난한다면, 이에 동조하지 말고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하세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는 제3자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감정적인 주제 피하기

정치, 종교, 지역감정, 젠더 및 세대 갈등과 같은 감각적인 주제에 대해서는 회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주제들은 사람들 간에 불필요한 갈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동료 칭찬하기

동료와의 대화 시, 그들의 장점을 찾고 칭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별로인 사람도 어떤 면에서는 장점이 있을 것이며, 이를 찾아서 칭찬해주면 상호 간의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7. 세련된 방식으로 피드백 주기

동료에게 조언이나 지적을 해야 할 때,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도록 세련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민감한 부분을 배려하며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8. 업무 성실히 수행하기

본업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입니다. 타인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는 일을 피하고, 업무에 집중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세요.

9. 빠르고 정확한 보고

중요한 정보는 빠르고 정확하게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사나 동료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때, 적절한 타이밍에 보고서 형태로 정리하여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상황에 맞는 보고서 작성

상사나 상위자에게 보고할 때는 필요한 정보를 간결하게 정리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시간대에 긴 설명을 듣기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한 보고서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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